메뉴 전체 보기

회사소개
사업소개
고객 서비스
요금
고객센터
홍보센터
close 팝업이미지

홍보센터

오늘보다 더 나은 당신의 내일을 위해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뉴스룸

㈜해양에너지, ESG위원회 출범 2021-10-07

| 정책제안·경영 자문·사회공헌활동 심의



㈜해양에너지는 지난 5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골드&그라데이션홀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강화를 위한 ‘해양에너지 ESG 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해양에너지 ESG위원회는 당연위원의 회사 경영진(7명)과 위촉위원의 기관, 학계, 시민단체, 재계, 법조계, 언론 등 외부 전문가(15명)로 총 22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기간은 2년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ESG 위원과 해양에너지 주주사인 맥쿼리인프라 임원, 해양에너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해양에너지는 지난 7월 상장공모펀드인 맥쿼리인프라가 지분 100%를 인수한 뒤 ESG 경영을 중시하면서, 내·외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ESG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위원회는 회사 발전 정책 제안 및 경영전반에 대한 자문과 사회공헌활동의 심의·의결 역할을 하게 된다.

김형순 해양에너지 사장은 인사말에서 “기업은 안전하고 친환경적 제품을 생산하고, 공정한 거래관계와 환경 친화적 운영을 요구하는 사회적 트랜드에 발맞춰 이번 ESG위원회를 출범하게 됐다”며 “ESG위원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성장할수 있도록 전문가들께서 힘을 보태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위원회는 회의를 통해 초대위원장에 미래남도연구원 박성수 원장, 부위원장에 동신대학교대학원 송경용 원장과 ㈜그린이엔에스 이숙희 대표를, 사무총장에는 ㈜프로텍 이용범 대표를 선출했다.

박성수 위원장은 “해양에너지 ESG위원회 초대위원장의 역할 맡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위원님들과 함께 ESG중심의 바람직한 경영의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사회 환원이나 윤리적인 기업운영을 위한 ESG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광주시 및 전남도 8개 시·군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사업과 연료전지 발전사업, 가스기기 판매, 수소충전소 사업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펼치고 있다.


기사 바로 가기

이전글 해양에너지, 코로나19 위기 극복 성금 전달 2021-09-30
다음글 해양에너지, 전국 최초 가스안전체험시설 개관 2021-10-19
TOP